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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자 무역대행

무역이란?

무역시스템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립니다.

부피CBM
가로 1M x 세로 1M x 높이 1M = 1CBM입니다.
FCL/LCL
- FCL : 풀 컨테이너를 채워서 한 개의 사업자로 수입합니다. 한 개의 컨테이너에 한 개의 사업자 제품이 수입 됩니다.
- LCL : 제일 많이 이용하는 수입 방법입니다. 수입할 때 풀 컨테이너를 채울 수 없어 여러 개 사업자를 함께 채워서 수입합니다.
PO/PI/PL
- PO(purchase order) : 수입하고자 하는 제품 목록을 업체에게 전달합니다.
- PI(proforma invoice) : 수출자가 수입제품을 확인 후 견적서를 보내줍니다.
(*PI는 확인 후 수정이 가능합니다.)
- PL(parking list) : 수출자가 PI로 송금까지 받고 난 후 제품을 마킹하여 선적합니다. PL에는 박스 수량, 제품 갯수, 무게 등 디테일이 기재되어 있습니다.
* PO = 발주서 / PI = 견적서 / PL = 제품 리스트
해외송금(LC/TT)
- LC : 보통 금액이 크거나 수출자를 믿을 수 없을 때 쓰는 송금 방법입니다.
수입자가 은행을 통해 신용장을 발급하며 수수료가 비싸며, 정정도 불가합니다.
수출자는 신용자를 받아 이상 유무 확인 후 제품을 생산합니다. 제품이 선적이 되면 서류를 지정한 은행에 제출하고 수출 대금을 수령합니다.
- TT : 제일 많이 이용하는 송금 방법입니다. 제품이 출고되기 전 소량이면 전액 송금도 가능하지만 제작 제품이고 금액이 크면 계약금 30% 선적할 때 70%으로 나눠 송금할 수 있습니다. 송금 전 문제가 발생되면 정정도 가능하며, 수수료도 저렴합니다.
CI/CO
- CI(commercial invoice) : PL과 마찬가지로 제품이 수입되는 내용들이 있습니다.
CI의 내용대로 최종 수입 통관이 이루어집니다.
- CO(certificate of origin) : 원산지 증명도 CI 내용대로 원산지 증명이 발행됩니다.
기본 10~13% 관세를 증명받으면 작게는 0% 또는 2~3%만 납입하면 됩니다.
B/L(Bill of lading)
- BL은 보통 선사 포워딩에서 발행을 합니다. 물건을 선사 또는 포워딩이 선적을 해서 보관을 하고 있다는 증명 서류입니다. 아주 중요한 서류이기 때문에 정정도 어렵습니다. BL번호가 있으면 통관 시 관세청 유니패스에서 번호를 조회하면 통관 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무역대행은 주로 공장 주문과 시장 사입의(OEM, ODM) 제조 의뢰를 대행해드리는 업무입니다.

주로 두 가지 방식으로 기관의 모든 업무를 일임하는 총괄 무역대행 서비스와 건건이 필요하실 때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는 맞춤형 서비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.

① 총괄무역대행 서비스

수입 진행 과정
  • LCL 오픈

  • 조사·출고일 확인
    국제운송보험부보

  • 화물픽업 및
    수출통관

  • 항공사 또는
    선사부킹 및 국제운송

  • 보세운송
    (필요시)

  • 요건확인 및
    수입통관

  • 최종 도착지 배송

수출 진행 과정
  • 수출 화물 픽업

  • 수출 인보이스
    작성 및 포장

  • 수출 물품 포장

  • 수출 통관

  • 항공사 또는
    선사부킹 및
    국제운송

  • 수입국 통관,
    최종 도착지 배송

  • LCL 네고

② 맞춤형 서비스

  • 불규칙한 수출입 일정 및 프로젝트 형식의 단발성 서비스를 원하시는 경우
  • 당사가 제공하는 총괄 서비스 중 일부만을 원하시는 경우
  • 수입 화물의 LCL 오픈, 해운항공운송, 보관, 통관, 국내 운송까지의 기타 서비스가 필요하신 경우
  • 수입 화물 픽업 및 국제 운송부터 보관 및 통관, 국내 운송이 필요하신 경우
  • 수출물품의 포장, 통관 및 국제 운송 서비스부터 신용장 네고까지 필요하신 경우

무역대행 간편 서비스

  • ① 제품에 대한 수입 대행 의뢰 신청서를 작성합니다.
  • ② 고객님께 제공받은 정보를 바탕으로 수입 가능 여부/기간/대금 확인 후 1차 비용 계약금을 요청합니다.
  • ③ 계약금 30% 입금 확인 후 거래가 이루어지며 수입 대행이 시작됩니다.
  • ④ 제품 완성 시점에 2차 비용(대행 수수료 포함) 전체 대금이 청구됩니다.
  • ⑤ 거래처에 완납하고 물품 수령 후 검수 작업을 시작합니다.
  • ⑥ 검수가 끝난 뒤 패킹 리스트를 작성하여 선적 드립니다.
  • ⑦ 통관 방식은 대행 통관과 사업자 통관으로 나누어집니다.
  • ⑧ 통관 전 3차 비용이 발생합니다.(물류비, 관세, 부가세, 통관비 및 기타 변동 비용)
  • ⑨ 최종 정산이 끝난 후 통관을 시작하고 원하시는 목적지까지 물품을 배송합니다.
무역대행 서비스 수수료
물품대금
대행 수수료
0 ~ 499만원
10%
500만원 ~ 999만원
9%
1,000만원 ~ 1,900만원
8%
2,000만원 ~ 2,999만원
7%
3,000만원 ~
6%
※발주시 주의사항
- 검품은 부분검품과 전수 검품 2가지로 나뉘어 집니다.
- 부분검품은 임의로 박스를 개봉하여 수량체크 및 발주 제품과 동일한지 검수를 진행합니다.(부분 검품 비용은 기본수수료에 포함)
- 전수 검품은 인력을 추가하여 제품 전량을 검수합니다.(추가 검품 비용 발생)